새로운 소개팅 어플 '운팅' 출시 중국동포신문


어차피 돈은 먼저 말 거는 사람이 내는 거니까 자기는 아쉬울 게 없거든. 그럴 거면 아예 처음부터 호감을 누르지 말라고 ㅡ.ㅡ 때문에 다른 앱에 비해 이용자들의 진지함과 진심이 좀 덜하게 느껴진다. 미국의 경우에는 지난 2009년 온라인 데이 팅 서비스 업체 수가 1천400여개로 소셜 커머스 못지않은 열풍을 일으켰다. 소셜 데이팅이 일상이 된 해외 추세에 따라 2010년 5월, 국내 최초로 소셜 데이팅 서 비스를 도입한 것이 ‘이음’이다. 이보다 1년 먼저 출시해 상당히 많은 가입자 수를 확보한 ‘글램’과 콘셉트 및 인터페이스가 어느 정도 비슷한 느낌도 있는데, 과금 유도 역시 상대적으로 덜한 편이다. ‘오늘의 추천’이라는 기능을 통해 정기적으로 새로운 이성의 프로필을 확인하거나 친구신청을 할 수 있지만, 그보다는 ‘위픽’ 탭을 주로 활용하는 게 좋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최근 출시한 ‘두유 소개팅’이 있다. ‘두유’는 이름처럼 소개팅 상대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묻고 분석하는 소개팅 어플이다. 두유의 최적의 소개팅 상대를 찾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안에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기가 탑재 돼있다.


제보자의 신분은 한국일보 보도 준칙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취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디지털 기기로 이성간 만남을 주선해주는 데이팅 앱 시장이 급성장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된 이후 대면 접촉이 줄면서 반대로 데이팅 앱 이용이 크게 증가했다.


스와이프에서 만나는 유저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그룹 채팅 방에서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미혼남녀 480명(남226, 여254)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개팅 어플 이용 시 가장 꼴불견이었던 상대는? ’을 설문 조사한 결과 ‘나이와 직업, 키, 사진 등 프로필을 속이는 이성(46%)’이 1위로 꼽혔다. ‘커뮤니티’에선 고민 상담과 썸상담을 주고 받는데 20대가 겪는 생생한 연애고민이 꽤 진지하게 담겨있다. 이게 정말 순수하게 유저들의 고민이라면, 업체 마케팅 담당자들에게도 좋은 정보처가 될 듯.


그런 이들에게 좀 더 부담 없고 편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으니 바로 소개팅 앱입니다. 기존에도 결혼정보회사들은 있었지만, 이 경우 대부분 결혼까지 진지한 만남을 고려하는 이들이 대상이었고, 그러다 보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수백만원에 가까운 가입비를 지불해야 한다는 진입장벽이 존재하였습니다. 소개팅 어플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틴더라는 이름은 들어 보신 분들이 많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입에 오르내리는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을 썼다고 믿기 힘들 정도로 길고 정성스러운 고민을 볼 수 있다. ‘마카롱 슈퍼스타’ 라는 명예의 전당엔 잘생기고 예쁜 사람을 볼 수 있는데 솔직히 다 비슷하게 생겼다. 질문이 많다는 것은 그말인 즉슨 틴더처럼 가볍게 만나는 사람이 아닌 조금은 진지하고 결혼하고싶어하는 사람들이 천지 수두룩빽빽하다는 말과 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ㅎㅎ 나는 별로 결혼에 관심이 없고 그냥 이런저런 사람들 만나서 이야기나누고 맛있는거 먹고 저런 사람도 있구나~ 하는 걸 좋아하기에 그냥 거부감은 따로 없다. 이들 소개팅 어플은 이름과 나이, 사진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해 회원등록을 한 뒤 호감가는 이성 회원에게 만남을 신청하거나 사업자 측이 임의로 이성 회원을 주선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남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소개팅 나가는 것은 둘째치고, 친구들과 차 한잔 할 시간조차 내기 어려워 우울함까지 느끼던 그녀는 최근 유일한 취미생활이었던 스마트폰으로 뜻하지 않은 인연들을 만나 조금씩 활력을 되찾고 있다.


결국 선택은 소비자들의 몫이기는 하지만 이런 소개팅 어플들의 변화는 앞으로 더욱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분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30대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소개팅 어플에 대해서 몇 가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30 대 뿐 아니라 20대 또는 40~50대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연령 때가 성인의 기준으로 넓게 펼쳐져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최초의 프리미엄 소개팅 어플이라 할 수 있는 ‘스카이피플’ 의 경우 처음에는 ‘학벌 인증' 만을 통해 가입할 수 있었다.


아만다에서 이성을 볼 수 있는 루트는 크게 두 가지다. 매일 오후 8시에 도착하는 2장의 프로필 카드를 보고 ‘좋아요’를 보낼 수 있고 신입평가 때 4점 이상의 점수를 준 이성이 카드 목록에 남는데 일주일 안에 ‘좋아요’를 보내면 된다. 좋아요를 받은 상대도 좋아요를 눌렀을 때만 채팅창을 열 수 있는데 그때도 리본이 필요하다. 등의 재치 있는 질문으로 소개팅 상대의 경제관과 성격과 생각을 알 수 있는 흥미로운 장치이다. 질문에 답변을 하면 할수록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교해지는 장점을 갖고 있기도 하다.


데이팅 앱은 이용자들이 만남 성사 후 앱을 삭제하는 특징 때문에 이용자 지출 규모가 중요한 지표다. 앱애니 조사결과 이용자들은 앱에서 제공한 추가 만남이나 자신에게 관심 갖는 상대방을 확인하는 기능 등 추가 기능을 위해 지출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기간에 성장한 ‘소개팅 어플’ 소셜 데이팅 앱 시장에서 개인 보호 규제가 미비해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일부 앱의 경우 개인 인증절차가 부실한 탓에 익명성을 빌린 타인 사칭, 금품 요구 등의 범죄가 쉽게 발생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법적 처벌은 아직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피사이트 서울 키스방 휴게텔 후기 more info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